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 내 카메라로 찍은 국내여행지/경상도
- 2022. 6. 13.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경남 고성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고성오광대, 고성농요 등 문화유산을 가진 역사적인 고장으로 공룡서식지와 역사, 바다 산 숲 등 자연 그대로의 힐링 관광자원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경남 여행지 추천장소입니다. 경남 고성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건강하면서도 친환경적이고 자연을 품은 생태관광 지역입니다. 관광객들이 여유롭고 건강하게 심신의 피로를 씻을 수 있는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합니다.
1. 상족암군립공원
한려수도의 중앙부인 상족암군립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공룡박물관으로서 여러 종류의 공룡화석과 실제 공룡발자국 화석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박물관에는 공룡골격 진품 외 관련 화석이 다수 전시되어 있어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비올 때 갈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공룡과 새 발자국 화석산지가 조성되어 좋은 학습장소로 인기가 많고, 최근 인생사진 촬영으로 화제가 된 상족암군립공원의 선녀탕은 보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경남 최고의 핫플입니다.
2. 구절산 폭포암과 출렁다리
구절산 폭포암은 고성군 동해면 해발 559m의 구절산 아래 깎아지른 듯한 아찔한 높이의 벼랑에 자리 잡고 있어 바다와 들녘을 모두 아우르고 있는 풍경 맛집 고성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태고의 신비에 쌓인 신기한 비경의 폭포암은 수많은 전설을 품고 있으며 구절산 출렁다리는 길이 35m로 구절폭포 사이를 잇고 있는 고성 최초의 출렁다리로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렁다리는 크고 작은 9개의 폭포 중 제3폭포 위에 설치돼 있고 지상 50m 높이에 길이 35m로 설치된 출렁다리는 비가 온 뒤 주변경관과 어우러진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힐링명소입니다.
3. 연화산 도립공원과 옥천사
경남 고성군에 있는 높이 524m의 연화산은 산과 산이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연꽃과 닮았다하여 연화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이름 또한 향기로운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장소입니다.
옥천사를 가기 전에 저수지가 하나 있고 그곳에 주차를 하고 옥천사까지 걸어가면 그 길도 환상적으로 아름답습니다. 옥천사까지 차를 가지고 편안하게 올라갈 수 있지만 저수지 둘레길을 걷는다면 여름에는 시원하고 가을에는 단풍을 볼 수 있으며 건강한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4. 고성 그레이스정원
고성 백암산 뒤편에 비밀의 정원으로 알려진 그레이스정원은 수국을 테마로 한 민간정원으로 14년에 걸쳐 가꿔온 정원입니다. 그레이스정원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눈치챘겠지만 실상 이 정원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조씨가 선교센터를 지으려고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를 옮겨 심는 것을 시작으로 숲 한가운데에 붉은 벽돌로 교회부터 지었고 10년이 넘게 정원을 꾸미는 과정에서 과장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길에 한쪽은 수국을 심고, 반대쪽에는 경사진 물길을 놓고 작은 연못을 만들었으며 청명한 날에도 좋지만 비가 그치고 꽃과 잎의 색감이 짙어질 때도 아름답습니다. 자작나무와 해국이 있어 수국이 없더라도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5. 고성 장산숲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주인공 박보검과 김유정의 달달한 흙구덩이 로맨스가 촬영되면서 유명해진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초록빛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한 고성 장산숲은 이후에 ‘녹두전(2019)’도 이곳에서 촬영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조선시대 퇴계의 제자 허기 선생이 조성한 인공 숲으로 2009년 ‘전국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어 드라마 촬영지로 또는 출사지로 유명하진 곳인데 조성 당시 1㎞에 달했던 숲의 길이가 아쉽게도 현재는 100m 정도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6. 고성공룡박물관
고성공룡박물관은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부각시키고, 차별화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족암군립공원 내에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공룡전문박물관입니다. 상족암군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건립된 고성공룡박물관을 통해 고성은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로써의 공룡전신골격, 공룡알·공룡발자국화석을 제1~제5전시실에 전시해 공룡의 생활상, 중생대 자연 및 퇴적환경, 공룡발자국 생성과정 등을 볼 수 있어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익한 장소입니다.
7. 상리연꽃공원
상리연꽃공원은 1만 9575㎡ 면적에 수련, 홍련, 백련, 노랑어리 연꽃 등 갖가지 연꽃이 식재돼 수련과 연꽃은 6~7월에 절정을 이루어 여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상리연꽃공원은 연못 중앙까지 데크가 연결돼 있고 연못을 가로지르는 돌 징검다리가 놓여있어 연못 위에 떠 있는 수련을 보다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면서 연꽃이 없을 때에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6월부터 10월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못 분수가 가동되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는 물론 시원함까지 선사하는 곳입니다.
8. 만화방초
만 가지 꽃과 향기로운 풀들이 있는 곳’이라는 뜻의 만화방초는 도시 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안식처를 마련해 주고자 수국을 심으면서 만든 정원으로 잘 알려진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야생 녹차밭과 200종이 넘는 다양한 품종의 수국이 자라고 있는데 인공으로 색깔을 내지 않고 만화방초는 자연을 최대한 살리는 곳입니다. 만화방초는 오래 가꿔온 곳인 만큼 식생도 다양하고 공간도 다채롭습니다. 계곡 옆으로 울창한 편백나무와 수국이 어우러진 공간도 있습니다.
9. 당항포관광지
당항포관광지는 대규모 부지 위에 완벽한 안전 울타리 안에 다양한 전시공간과 산책길, 공룡동산 등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라면 한번쯤 꼭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넓은 사이트의 매력으로 캠핑고객을 사로잡는 캠핑장이 있는 곳이고, 연인들이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산책길이 있어 경남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곳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펜션과 피크닉장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소 관광지로 힐링 공간,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휴식 공간, 가족들과 함께하는 어울림의 공간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10. 고성송학동고분군
경남 고성군 고성읍 송학리 470에 위치한 고성 송학동 고분군은 소가야를 대표하는 유적으로 소가야 왕들의 무덤으로 추정되는 7기 가량의 고분이 밀집해 있어 신비롭고 웅장한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송학동고분군은 일명 무학산 또는 무기산이라 불리는 구릉을 중심으로 분포하고 있는 소가야 지배자 집단의 중심 고분군입니다. 규모나 출토 유물 등을 고려할 때 소가야 또는 고자국으로 불리던 정치체의 왕릉급 유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