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 추천하고 싶은 국내여행 베스트
- 2024. 9. 30.
10월에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10월이 되면 바람이 한층 선선해지고, 나뭇잎은 서서히 색을 입기 시작하죠. 그윽한 향기가 스며든 단풍길에서는 계절의 변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고 가을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품은 등산을 즐기며 자연이 선사하는 고요함 속에 마음을 내려놓기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의 풍경은 그저 보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느끼는 10월에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을 준비하였습니다.
- 경남 거창 의동마을
- 경북 봉화군 청량산 등산 코스
- 아산 곡교천은행나무길
- 고창 선운사
- 인천 플로레도커피 선재점
- 경남 창원 봉암수원지
- 충북 제천 비룡담저수지
-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
- 경주 풍력발전 바람의 언덕
- 경기도 파주시 평화누리길
1. 경남 거창 의동마을
노란 세상으로 물들 때 꼭 가봐야할 은행나무 명소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경남 거창 의동마을입니다. 나무 숲 터널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로 아름다운 은행 명소죠.
아침일찍 가는게 제일 이쁘지만 11시 이후 점심에 사람들이 많아도 이쁩니다! 주차장은 마을 들어가기전 도로변에 멀리 주차하는게 편해요! 경남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절정시기는 10월 말 ~ 10월 초입니다.
입장료 없음
길 옆 쪽에 화장실 구비완료!
2. 경북 봉화군 청량산
초록색은 항히스타민을 올려주며 갈색은 세로토닌을 올려 주는 효과가 있어서 안정감과 행복감을 더해주죠. 행복을 더해주는 초록과 갈색을 보러 경북 봉화의 청량산으로 떠나는 가을 등산은 상쾌한 푸르름과 이슬에 젖은 흙냄새로 마음이 정말 편안해지는 순간을 주었던 10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청량산 도립공원
청량산 등산 코스 : 선학정-청량사-하늘다리-청량폭포-선학정
등산 거리 약 6.3km
소요 시간 3시간 30분
3. 충남 아산 곡교천은행나무길
은빛 살구라는 뜻의 은행은 예로부터 향교, 서원, 문묘 등에 심어 위엄을 더했다고 하죠. 주차장 공간이 추가되어 더욱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해졌고 아산 은행나무 길은 현충사 근처에 위치합니다. 은행나무 길 근처에는 아기자기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참 좋은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충남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말에서 11월 초로 예상되고 은행나무가 황금빛으로 물들며, 길을 따라 걷는 동안 가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어요. 근처에 있는 현충사와도 함께 둘러보는 아산 여행코스 추천합니다.
주소 : 아산시 송곡리 71-9
4. 고창 선운사
도솔천에 비친 극락교와 흩뿌려진 단풍의 조화가 그림 같은 선운사는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선운산 내에 있는 사찰 로 아름답고 울창한 숲이 절경인 10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사찰도 물론 아름답지만 주차장에서 선운사까지 걸어가는 단풍길이 아주 멋졌어요.
등산을 싫어 하시는 분이라면 선운사 입구까지만이라도 산책하더라도 10월 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으뜸입니다. 입장료와 주차비가 별도인 선운사의 입장료는 어른 일반 기준 4,000원, 청소년 일반 기준 3,000원이고, 주차비는 2,000원입니다.
주소: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선운사
매일 05:00-22:00
5. 인천 플로레도커피 선재점
가을하면 노을이죠. 야외테라스에서 보는 환상적인 일몰은 환상이었고 들어가자마자 눈앞에 펼쳐지는 바다뷰가 입이 저절로 벌어질 정도로 환상적인 선재도 카페를 10월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제주도 부럽지 않은 푸른 바다와 해 질녘 주황빛 노을까지 감상할 수 있는 가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테라스의 계절인 요즘 야외 테라스에서 여유롭게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까지 먹으면 완전 힐링 그 자체이고 일몰맛집으로 저녁시간대에 가면 더 좋습니다. 주황빛 하늘과 잘 어울리는 파라솔에 해외 느낌 뿜뿜하는 야자수까지 완전 취향저격이며 눈앞에 펼쳐진 바다뷰를 배경으로 인생샷까지 가능했습니다.
6. 경남 창원 봉암수원지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는 게 느껴지는 계절이라 산책하기 정말 좋은 시기입니다. 도심속에서 즐기는 숲속뷰와 산책하기 좋은 창원 봉암수원지는 자연친화적인 탐방로, 둘레길등의 산책로들로 구성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10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걷기 편안한 데크로드로 조성되어있어 부담 없이 걸으면서 주변 경치를 볼 수 있어서 힐링의 시간이었습니다. 가을색으로 옷을 갈아입은 숲길을 따라 자연 경치도 즐기고, 산책도 할 수 있으니 가을에 가기 좋은 곳, 딱 어울리는 장소였습니다.
7. 충북 제천 비룡담저수지
로컬주민들도 잘 모르는 제천의 숨은 여행지 비룡담 저수지는 제2의 의림지라 불리는 10월 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제천의 명소입니다.
의림지, 솔밭공원과 이어져 있어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이고 탁트인 제천 시내가보이는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 비룡담저수지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풍 성 모양의 구조물이 보입니다. 흐린 날엔 이국적인 느낌이 더욱 되살아나니 날씨의 구애없이 제천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 꼭 들러보면 좋을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충북 제천시 모산동 568
8.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가을의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10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로 국화꽃의 향기가 가득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끝없이 펼쳐져, 마치 자연이 그려낸 한 폭의 가을 풍경과 같습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맞이하는 국화의 향기는 몸과 마음에 잔잔한 위로였습니다.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리는 대표적인 10월 축제 가볼만한곳으로 입장료는 어른 기준 6,300원이지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되어 있어 실질적인 비용은 낮습니다.
9. 경북 경주 풍력발전 바람의 언덕
나만 알고싶은 노을 스팟으로 풍력발전소가 이렇게 예쁠 일인가요. 데크길과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이 계절, 사랑하는 사람과 걷기 좋은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고, 무료로 개방되어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도착하면 거대한 풍력발전기들이 산 능선을 따라 늘어서 있어 웅장하고, 시원하면서 탁 트인 하늘과 어우러져 가을과 어울렸습니다. 석굴암과 불국사 같은 유명한 관광지와도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은 가을 경주 여행 코스입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10. 파주시 평화누리길 8코스 반구정길
평화누리길 8코스는 반구정길로 불리며, 경기도 파주시 마정리와 임진강변을 따라가는 약 16km 코스입니다. 임진강을 따라 걷는 길로, 넓은 파주 평야와 군데군데 자리 잡은 역사적 명소들을 감상할 수 있어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으로 시원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장산 전망대에서 북한의 개성시와 멀리 마식령산맥까지 볼 수 있고 짙은 가을 냄새 가득 맡으며 코스를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가을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벼들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은 늘 참 짧게 휙 지나가버리는 느낌인데 이번 가을은 아쉽게 놓치지 말고 평화누리길 8코스를 걸으며 잔뜩 한 번 느껴보면 좋아 추천하는 10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입니다.
주소: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 85번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