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실내 갈만한곳 포함

반응형
반응형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실내 갈만한곳 포함

 

대청호의 아름다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충북 옥천 여행 중에서도 마음에 들었던 곳은 장계관광지였습니다. 옥천 장계관광지는 대전에서 차로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어 대전 근교 갈만한곳 당일치기 여행지로 안성맞춤입니다. 

꽃과 나무로 가득한 산책로와 미니 분수가 있어 동화 속을 걷는 듯한 느낌이었고 대청호를 바라보며 어우러진 풍경은 어디서든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완벽한 힐링이 가능한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목록입니다.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실내 갈만한곳 포함

 

  1. 부소담악
  2. 장령산 자연휴양림
  3. 옥천장계관광지
  4. 수생식물학습원⠀
  5. 오네마루
  6. 화인산림욕장
  7. 두빛나래
  8. 옥천 전통문화체험관
  9. 향수호수길
  10. 포레포라

 

 

  부소담악

 

부소담악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부소담악은 '병풍바위'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물 위에 떠 있는 산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조선시대의 학자 우암 송시열이 추소팔경 중 제1경으로 꼽은 곳이 여기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을 느끼며 하루를 보내는 것은 정말 최고였기에 옥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부소담악을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곳에서 만나는 풍경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충북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 759

 

 

 

  장령산 자연휴양림

 

옥천 갈만한곳는 장령산자연휴양림을 처음 방문했습니다. 정말 힐링 명소로,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휴양림에 들어서자마자,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놀이터, 편의점, 카페 앞에 족욕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서 여름에 옥천 아이와 갈만한곳으로도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충북 옥천군 군서면 금산리 산15-1

 

 

 

  옥천장계관광지

 

여름에는 수국이 만발하여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다양한 종류의 수국이 피어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대청호 물줄기가 옆으로 흐르고 있어 산과 물, 꽃이 어우러진 자연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장계관광지는 올 때마다 예뻐지는 곳으로, 푸른 자연 속에서 여유를 부리고, 장계관광지에는 '정지용 일곱걸음 산책로'가 있어 문학적 감성을 충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산 5-4
하절기 09:00~ 21:30
동절기 09: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수생식물학습원⠀

 

충북 옥천의 수생식물학습원은 자연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충북 옥천군 가볼만한곳입니다. 대청호의 아름다움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수생식물학습원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국적인 풍경과 대청호뷰입니다. 야외 주차 공간도 충분해서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과 어우러진 예쁜 건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림 같은 풍경이 이어져,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대정리 100-10)
10:00 - 18:00 , 매주 일요일 휴무
사전예약필수! 예약이 마감된 경우 입장 ❌

 

 

 

  오네마루

 

옥천 실내 가볼만한곳 숲속 포레스트 옥천 도자기공방카페입니다. 덩굴 속 숨어있는 힐링뷰 너무 좋았고, 펼쳐지는 대청호뷰에 카페 곳곳 색감 가득한 도자기 공방까지 구경하기 좋습니다. 그냥 아무 말 없이 멍 때리기 좋은 곳입니다.

옥천군 군북면 성왕로 1873-13

 

 

 

  화인산림욕장

 

방송 매체에 여러번 소개돼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는 충북 옥천군 가볼만한곳으로 햇살이 좋은 날, 나무 사이로 빠져나오는 햇빛이 여린 잎들을 투과해 노란 햇빛이 연두색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 빛이 내 머리 위로, 촉촉한 땅으로 스며드는 모습은 마치 초록빛의 파동이 생명력을 지닌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숲을 통과하는 내내 살아 숨쉬는 자연의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충북 옥천군 안남면 화학리 700-1

 

 

 

  두빛나래

 

옥천 실내 가볼만한곳 건물이 2개나 되는 초대형 규모의 카페로 굴뚝빵이 쫀득한 속맛으로 정말 맛있어 더 먹으려 하였으나 너무 일찍 품절되어 추가하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빵을 맛보려거든 15시 전엔 가야하지 않을까 싶고 작은 연못도 만들어놓고 산책길도 있고 잘 만든 카페였습니다. 카페 바로 옆에는 둘레길도 있고 낮에는 청량한 초록 뷰로 힐링하고 밤에는 분위기 있게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북 옥천군 군북면 대정리 656-2
매일 11:00 - 22:00

 

 

 

  옥천 전통문화체험관

 

공예, 다도, 요리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전통놀이체험, 한지 판화체험, 한복 전시 관람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오란다 만들기 체험은 너무 맛있어서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두 개 할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100
입장료 : 무료
09시30분(입장 마감 : 16시30분)
문화, 자율체험(유료)

 

 

 

  향수호수길

 

이 길은 정지용 시인이 나고 자란 곳이어서 ‘향수호수길’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고향을 찾은 듯한 편안한 풍광이 여행자들을 부드럽게 안아주는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입니다. 원래는 들머리와 날머리가 다른 5.6km의 호반데크로드로, 길을 걷다 보면 자연 속에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산90-9

 

 

  포레포라 카페

 

요즘 개인 카페는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아 조심스러웠지만, 포레포라는 확실히 추천할 만한 옥천 실내 가볼만한곳이었습니다.  포레포라는 한적한 곳에 위치한 고급진 카페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커피와 디저트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커피와 스무디,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를 맛보니 주말에 여유가 필요할 때 다시 찾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장마가 끝나면 폭염이 맹위를 떨치는 계절이 돌아오겠지요. 올해 초복은 7월 16일이고 장마 이후부터 찜통더위를 실감하게 되겠지요. 따라서 7월 8월

jujuzamzam.tistory.com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부터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 사진찍기 좋은 곳 그리고 걷기 좋은 길까지 지금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

jujuzamzam.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