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실내 갈만한곳 포함
- 내 카메라로 찍은 국내여행지/전라도
- 2024. 4. 2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실내 갈만한곳 포함
여수 여행을 고민 중이라면 그냥 가세요! 여수 밤바다는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상입니다. 밤에 산책하면 별빛도 아닌 도시 불빛이 바다에 비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이순신 광장에서 시작해 종포해양공원, 하멜 등대까지 이어지는 길은 러브스토리의 한 장면 같아서 심쿵하게 됩니다.
- 아쿠아 플라넷 여수
- 녹테마레 미디어아트
- 프롬나드
- 장도
- 여수 유람선 - 이사부크루즈
- 예술랜드 조각공원
- 낭만포차거리
- 나탄비치클럽
- 웅천친수공원(웅천친수해수욕장)
- 개도
아쿠아 플라넷 여수
마술공연, 생태설명회, 닥터피쉬, 보트타고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시간가는 줄 몰랐던 여수 실내 가볼만한곳입니다. 귀여운 바다사자에 빠져서 눈을 뗄 수가 없었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표 해양보호생물인 바다거북종보전 연구를 하는 유일한 아쿠아리움이라고 합니다.
수조가 너무 잘 관리되어 있어서 물고기들의 표면 무늬부터 눈동자까지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인당 9천원의 추가 요금을 내고 참여한 투명배 타고 물고기에게 밥 주는 체험은 또 다른 즐거움이라 여수 아기랑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합니다.
녹테마레 미디어아트
여수 여행 중 예정에 없던 방문지였던 실내전시관은 기대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녹테마레이었습니다. 외관상 크지 않고 주변 다른 관광지와 다소 떨어져 있어 처음엔 생뚱맞게 느껴졌지만, 내부로 들어서는 순간 그 매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녹테마레는 비가 오는 날이나 흐린 날에 방문하기에도 훌륭한 선택지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내부 활동들 덕분에 여수 여행 중 최고의 명소 중 하나로 다가왔습니다.
여수시 만성로 294
10:00 - 19:00 (입장마감 18:00)
연중무휴
프롬나드
여수 돌산 가볼만한곳 '프롬나드' 카페는 마치 식물원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세 층 모두 다양한 식물들로 가득 차 있어, 어디를 둘러보아도 자연의 싱그러움이 느껴졌습니다.
카페의 맨 아래층은 동백나무 길로 시작하여, 마치 숲속을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앙 층에는 중정 정원 같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문하면서도 주변의 푸른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죠.
장도
최근에 다녀온 전라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장도는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한 점의 예술처럼 아름다웠습니다. '예술의 섬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명성에 걸맞게 섬 곳곳에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전시관,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섬을 탐험하는 것은 정말 황홀한 경험이었죠. 섬의 입구에서는 노랑, 빨강, 초록색 우산을 빌려주는데, 이를 양산처럼 사용하며 걷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섬을 방문할 때는 바다에 길이 잠길 수도 있으니, 반드시 물때표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시간대를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이사부크루즈(여수 유람선)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야경불꽃 크루즈 여행’을 전남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매일 저녁 7시 40분 출항하는 크루즈에 탑승하면 조명을 덧입은 거북선대교와 케이블카, 동산대교와 도심 해안선의 낭만적인 야경이 전하는 설렘과 감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경불꽃크루즈 대인 30,000원
낭만밤바다크루즈 대인 20,000원
다도해 해상관광크루즈 대인 18,000원
다도해 해상관광크루즈 소인 13,000원
야경불꽃크루즈 소인 16,000원
낭만밤바다크루즈 소인 20,000원
예술랜드 조각공원
한국의 바나힐로 불리는 여수 아기랑 가볼만한곳 예술랜드 조각공원입니다. 베트남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골든브릿지를 여수예술랜드 조각공원에서 볼 수 있어요!
인생샷 건지기에도 너무나 좋은 코스이고 공중그네, 스카이워크, 카트와 짚라인까지 다양한 익스트림 체험도 즐길 수 있고, 실내에 트릭아트뮤지엄도 있으니 여수에 간다면 꼭 들러보시길 바라요.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15,000원
낭만포차거리
그래서 낭만포차거리라고 부르나봐요. 방문해보니까 딱 알겠더라구요. 바닥에는 예쁜 조명을 쏘아주기 때문에 그냥 바닥에 앉아서 사진 찍어도 인생사진 나올 정도고, 여수 밤바다를 보며 술한잔, 맛있는 안주도 함께! 여기 정말 좋답니다. 버스킹이 신나는 음악을 해주면 사람들 다같이 춤추고 그러기도 해요. 여수 밤에 가볼만한곳 1등입니다.
나탄비치클럽
선베드나 카바나를 대여하면 푸드와 음료가 제공되고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비치클럽입니다. 이 감성에 신나는 음악 빵빵하게 들으면서 맛있는 음식과 음료까지 먹으면 행복함 가득입니다.
진심으로 너무 좋아서 나오기 전부터 너무 좋다며, 아쉽다는 말 무한반복했고 휴가지 아직 못 정하셨다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남 여수시 화정면 백야리 398-4 나탄비치클럽
웅천친수공원
평상시 그냥 산책하기 참 좋은 여수갈만한곳인데 6월 ~ 8월이나 9월까지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이유는 여기에 캠핑장이 있기 때문이에요. 1박 2일 여행이라면 여기에서 캠핑 추천드리고 해양 레저스포츠는 5월 ~ 9월까지만 운영, 스킨 스쿠버 체험도 가능해요.
개도
특별하고 색다른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찾는 여행의 진정한 고수라면 개도 추천합니다. 여수 백야도에서 배타고 개도 입도하는 것까지 20분 소요됩니다.
개도 청석포까지는 배에서 내려서 40 ~ 50분 걸어가야합니다. 주말엔 백패커들로 혼잡한 곳인데 역시 평일에는 전세캠핑 가능합니다. 마트는 하나로마트가 있긴 하지만 간단한 먹거리는 챙겨가는 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