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어디론가 훌쩍 떠나 집콕의 나날들을 보상받고 싶은 여행의 계절입니다. 충전의 시간이 필요한 요즘 지치고 처져 있는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곳 양양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닷바람을 마시고 느끼며 먹고, 즐기고, 체험하고, 자연과 하나 되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거운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입니다.

양양은 산과 강, 바다, 바람, 온천이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 덕에 향토음식으로 배를 채우고 휴식을 취하기 최적화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남대천, 대청봉, 오색령을 포함하는 양양8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포함하여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핫플레이스를 알아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하와이 와이키키해변 같은 서피비치
  • 하조대
  • 남애항
  • 청량한 공기 양양 미천골자연휴양림
  • 법수치 계곡
  • 동해의 숨겨진 비경 휴휴암
  • 죽도정
  • 스카이워크 전망대
  • 양양 해파랑길 41코스
  • 낙산사

 

 

하와이 와이키키해변 같은 서피비치

요즘 동해안 해수욕장 중 가장 핫하기로 소문난 곳, 여름인 7월 8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핫한 곳은 서피비치입니다. 양양군 하조대 부근에 위치한 ‘서피비치’는 마치 하와이의 와이키키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풍경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1㎞의 긴 모래사장 위에 방갈로·오두막·해먹 등이 설치돼 있으며 굳이 서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하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습니다. 

 

하조대

해변에 기암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그 꼭대기에 노송이 자리하고 있어 양양 최고의 경승지로 꼽히는 하조대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변치 않는 상위권입니다.

하조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풍경이 일품으로 하조대라는 이름은 이곳에서 휴양한 조선의 개국 공신, 하륜과 조준의 앞 글자를 따서 지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조대를 바라볼 수 있는 바닷가에 고운 모래를 자랑하는 하조대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며 솔향을 맡으며 구름다리를 건너 10여m쯤 절벽길을 따라 들어가면 하얀 등대도 볼 수 있습니다. 파도와 소나무, 그리고 눈부신 햇살, 바다 내음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힐링을 선사합니다.

 

남애항

아름다운 미항 남애항은 영화 '고래사냥'의 촬영지로 유명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인데 양양에서 가장 큰 항구로 가자미, 양미리, 광어 등 다양한 어종이 풍족한 곳입니다.

항구 주변 바위섬들과 등대, 해수욕장, 방파제 등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일출 광경도 탄성을 자아낼 만큼 장엄하고 화려하기로 유명합니다. 남애항의 풍요로움은 자연과 사람의 조화가 보여주는 정겨움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마음 따뜻한 장소입니다.

 

청량한 공기 양양 미천골자연휴양림

강원 양양의 미천골자연휴양림은 첩첩산중에 있는만큼 계곡 물은 그냥 마셔도 될 만큼 깨끗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휴양림 가는 길에 폐사지인 선림원지가 있고 빈 절터에 보물로 지정된 삼층석탑과 승탑, 홍각선사탑비 등이 1000년이 넘게 제자리를 지키고 있어 함께 보는 것도 좋습니다.

 


휴양림으로 이어진 길을 끝까지 따라가면 불바라기약수로 오르는 길이 있으니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미천골 자연휴양림은 맑은 계류와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폭포, 원시림처럼 울창한 숲의 정취가 빼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법수치 계곡

한여름의 피서철에는 이 계곡에서 놀면 되고, 다른 계절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계곡을 즐기거나 펜션에서 숙박하며 힐링이 가능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계곡길은 길가의 대승폭포를 지나 조금 더 가서 멈추게 됩니다. 계곡은 이어지지만, 더 이상 올라가는 길은 없으므로 적당한 지점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됩니다. 여름에 강원도 갈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계곡 안으로 들어갈수록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있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고 힐링 여행이 가능합니다. 

 

동해의 숨겨진 비경 휴휴암

쉬고 또 쉬어 가는 절이라는 휴휴암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입니다. 낮은 언덕을 넘으면 시원한 풍광이 펼쳐지는데 부산의 해동용궁사를 떠오르게 하는 휴휴암의 볼거리는 참으로 다양합니다.

바닷가에 평상처럼 펼쳐져 있는 너럭바위에 서면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느낌이고 파도와 마주한 순간의 쾌감은 상쾌하고 모든 근심을 잊게해줍니다. 

 

죽도정

정상에 오르는 내내 바닷바람이 실어오는 솔향기로 힐링이 절로 되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와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는 죽도정에서 바닷가 쪽으로 20여m 내려가면 탁 트인 푸른 바다와 인구해변, 휴휴암 등 지나온 길을 되돌아볼 수 있는 쉼터가 있어 주변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많이 보여있고 여행코스를 짜기도 쉽습니다.

 


파도 소리를 들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착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철제 난간을 따라가면 죽도암을 볼 수 있습니다.  

 

 

남애항 스카이워크 전망대

남애항 전망대는 문화체육관광부 해파랑길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전망대 바닥은 유리로 설치돼 많은 탐방객들이 찾고 있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동해와 남애항 일대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남애항 스카이워크는 바닥을 투명 유리로 교체하여 더욱 좋아졌고 스카이워크 위에 서니 간담이 서늘할 정도입니다. 발아래 푸른 바다가 출렁이니 아찔하지만 시원한 바람과 바다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양양 해파랑길 41코스

동해안 최대 활어시장인 주문진 어시장이 주변에 자리하고, 양양의 대표 미항인 남애항을 거쳐 가는 코스입니다. 백사장이 아름다운 주문진해변을 시작으로 향호해변, 기경해변, 원포해변, 남애해변, 인구해변 등이 줄줄이 이어져 동해의 아름다운 매력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해파랑길코스입니다. 


이 구간 중에서 양양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은 양양8경에 속한 남애항과 죽도정이 있는 구간을 걸어보는 것입니다. 양양 해파랑길 41코스 구간이 길지 않으므로 전체를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스 주문진해변~향호~남애항~광진해변~죽도정 입구
거리 12.2㎞

 

낙산사

차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찾고 있다면 낙산사가 으뜸입니다. 신라의 의상대사는 꿈에 나온 부처의 뜻에 따라 바다 앞 언덕에 절(낙산사)을 세웠다고 전해집니다. 부족한 마음을 꾸짖듯 철썩거리는 소리와 온몸을 휘돌아 나가는 냉정한 바람이 부처의 따사로운 자비로 느껴질 때까지 고승은 외로이 앉아 하염없이 불경을 되새겼다고 합니다. 

낙산사는 '동해의 푸른 절'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동해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절경을 자랑합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사찰이며 마음이 차분해지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