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지 추천 9곳
- 내 카메라로 찍은 국내여행지/강원도
- 2020. 11. 24.
강원도 여행지 추천 9곳
이윽고 다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줄 겨울 여행지, 강원도만한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갈 수 있는 곳이 국내 뿐이더라도 코로나 19이후 한적한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고 청정 지역 강원도 여행지 추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캠핑'과 '차박'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게 사실이고 한적한 여행지에서 캠핑도 인기가 많습니다. 유명 관광지의 혼잡도는 마찬가지이므로 코로나19 시대 뉴 트렌드가 자연휴양림입니다. 인파로 북적거리는 곳이나 실내보다는 다른 사람과 접촉을 피하면서 쾌적한 환경을 벗 삼아 심신의 피로를 풀고 가벼운 산책을 할 수 있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9곳입니다.
고성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 / 이기붕 별장 / 화진포 생태 박물관 / 이승만 별장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화진포 해수욕장과 연결된 곳에 김일성 별장이라고 불리는 화진포의 성이 있습니다. 김일성의 별장이었으니 당연히 풍경이 좋은 곳에 만들어졌고 이곳에 올라 내려다보는 고성의 풍경은 반짝반짝 눈이 무실 정도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어린이는 2300원으로 표를 끊으면 김일성 별장, 화진포 생태 박물관, 이기붕 별장, 이승만 별장까지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김일성 별장과 화진포 생태 박물관, 이기붕 별장은 가까워 걸어다니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김일성의 별장이라니,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 곳이 되겠습니다.
동해 망상해수욕장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약 5킬로미터의 드넓은 백사장을 뽐낸 망상 해변부터 숨은 서핑 스폿으로 떠오른 대진 해변, 애국가 영상에 등장하는 촛대바 위가 있는 추암 해변까지 가지각색 매력을 자랑하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무궁무진하고 12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강원 동해시의 대표 해수욕장인 망상과 추암에서는 해변 힐링버스킹이 열리기도 합니다. 묵호항과 옥계항 사이에 있는 대여섯 개의 해수욕장 중 망상해수욕장은 동해안 해수욕장 중 1~2위 안에 들 정도로 아름다워 강원도 여름 여행지 추천은 물론, 겨울 강원도 여행지 추천 바다를 보기 좋은 곳입니다.
백사장은 1.4㎞ 정도이고 수령 20~30년의 소나무 숲이 방사림처럼 해안가를 따라 심어져 있으며 수심이 낮고 경사도는 완만하므로 많은 사람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어여쁜 해변이 망상해변입니다.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동해안 푸른 바다를 온몸으로 맞으며 달릴 수 있는 강원 삼척 새천년해안도로는 삼척 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잇는 4.8㎞ 도로로 코로나 시대 강원도 여행지 추천 정말 잘 어울리면서 12월 1월 2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입니다.
자연이 깎고 다듬은 기암괴석과 우거진 송림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한는 이곳은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날이면 도로 위로 솟구칠듯 파도가 몰아치는데 그 광경이 일품이라 차에서 잠깐 내려 그런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바다를 끼고 비치조각공원과 소망의탑을 지나는 매력적인 이 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명품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 없는 곳입니다. 삼척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 곳이 삼척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인 새천년해안도로입니다. 12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12월 31일에 여행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남애3리해변
아름다운 석호인 매호를 끼고 있는 남애리에는 모두 세 군데의 해변이 있습니다. 그 중 맨 북쪽에 위치한 남애해변이 가장 규모가 커서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히고 아름답기로 알려졌습니다. 백사장은 길이 2km에 폭 100m쯤 되며, 평균 수심 1~2m로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질도 좋은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강원도 3대 미항 중 한 곳인 양양 남애항과 가까운 남애3리 일원에 해양관광 기반이 조성되어 180m의 바다 데크 산책로를 조성하고, 녹지 및 공원, 주차장도 조성되어 더 편안한 여행이 가능해지는데 해안경관을 고려한 조경과 녹지공간, 소규모 쉼터 등이 있어 국내 힐링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대청봉
설악산은 강원도 양양군,속초시,인제군,고성군에 두루 걸쳐있는 산으로 정상 대청봉(1708m)을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금강산,남쪽으로는 점봉산과 오대산이 있습니다. 쉬운 코스로는 오색-대청-비선대코스가 당일 대청봉 등산코스가 무리가 없는 곳이며 주변 볼거리로는 백담계곡, 백담사, 오세암, 봉정암, 십이선녀탕 등이 있고 비대면으로 힐링할 수 있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정선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백두대간생태수목원에서 천연기념물 제328호인 하늘다람쥐를 비롯해 멸종위기 담비와 삵 등 야생동물이 산다고 전해졌습니다. 2012년 정선군 임계면에 개장한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은 산림의 소중함 및 아름다움을 일깨워주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은 해발 700m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어 다양한 동식물을 관리하는 등 생물 종 다양성 유지에 유리한 곳이며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삶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 더 의미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면서 코로나 시대 자연으로 향하는 여행이 인기인만큼 더 잘어울리는 여행지라 볼 수 있습니다.
송대소 주상절리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은 50만~10만년 전 북한 오리산에서 분출한 용암이 굳어지면서 주상절리가 만들어졌고 유네스코가 지질학적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지질공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한탄강 트래킹 코스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협곡 사이를 걸을 수 있는 코스이므로 정말 이색적인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걷다보면 오각형 육각형 형태의 길쭉한 기둥이 줄지어 서 있는 대형 주상절리, 송대소의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탄강 중에서도 송대소 주상절리가 가장 발달해 있어 명소입니다. 트래킹 코스 시작점인 태봉대교부터 종점인 순담계곡까지 7.5㎞ 구간으로 지형이 완만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므로 12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도 무리가 없습니다.
함백산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은 함백산은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함백산은 정상까지 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함백산 정상까지 가지 않고 만항재까지도 좋습니다. 만항재 역시도 태백 일출 명소로 유명하므로 12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1월 1일 일몰을 이곳에서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산행을 좀 하고 싶다면 만항재에서 함백산까지 걸어갈 수 있으며 약 한 시간 정도 올라가야 합니다.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요즘 코로나 시대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글램핑이 유행하고 있으며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이 그 중 하나입니다. 호텔이지만 글램핑도 가능합니다. 전나무 숲, 프랑스 풍의 정원, 호수가 아름다운 곳에 자리잡고 있어 호사스러운 캠핑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가족 여행자들, 여자들끼리의 캠핑에서도 인기가 많은 것이 켄싱턴 플로라 호텔 글램핑은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입니다.
전나무 사이에서 캠핑을 할 수 있고, 프랑스 풍의 정원에, 호수도 있고 그곳에서 캠핑을 하니 꼭 해외로 여행 온 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켄싱턴 호텔 평창이 바로 옆에 있어 호텔의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